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연 (목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논총 미술교육논총 제2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49 - 6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마트 교육은 학습자들의 개방적 참여, 차별화된 학습, 자기 주도적 학습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교수-학습 형태이다. 미술교육 속 스마트 러닝은 다양한 첨단 디지털 기기와 소셜 미디어 등을 복합적으로 활용하도록 독려하고, 이를 통한 풍성한 학습활동을 장려한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 교육과 관련된 용어와 개념의 변천을 살펴보고, 스마트 폰 어플을 활용한 스마트 러닝 수업 설계의 가능성을 고찰한다. 어플의 활용사례를 반영하여, 삶 속의 매체인 어플이 미술교육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하려 한다. 교육용 어플으로 분류되지 않은 다양한 어플의 사례를 소개하고, 스마트 미술교육 환경 속 어플 활용의 가능성을 탐색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 폰의 다양한 어플의 교육적 활용도를 탐색하고 분석하기 위해, 알레시와 트롤립(Alessi & Trollip, 1985)의 모형과, 무어와 커슬리(Moore & Kearsley, 1998)가 제시한 학습자 상호작용 유형을 활용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