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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쑤하오 (호서대학교) 박종래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18권 제2호(통권 제62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65 - 78 (14page)
DOI
10.51467/ASKO.2022.06.18.2.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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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20세기 60년대에 시작하였고 애니메이션은 일본의 기간산업으로 그 성공의 원인의 하나는 만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성공적으로 각색된 것이다. 유명한 일본 만화 IP로서의 <도라에몽>은 만화에서 애니메이션으로의 전환은 매개체의 변화뿐만 아니라 서사 논리와 캐릭터 이미지, 예술적 스타일 변화도 포함하였다. 만화를 스크린에 옮길 때 원작의 스타일을 그대로 보류하면서 애니메이션 언어의 특색을 표현하는 것은 만화 원작을 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하는 데 일반적인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 이 문제에 대해 서사, 이미지, 스타일 3가지 측면에서 만화 <도라에몽>을 바탕으로 각색된 3차원 애니메이션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에 대해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의 각색에 있는 돌파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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