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두석 (울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제통상학회 경제연구 경제연구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169 - 18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상호주의적 소비자가 사회적 기업의 출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시장게임을 통해 진화적으로 연구하였다. 시장게임은 기업이 물건의 가격을 결정하고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는 게임이다. 소비자와 기업이 모두 자기중심적일 경우 판매자는 높은 가격을 항상 유지하고 소비자는 물건을구매하거나 구매하지 않는다. 상호주의적 전략을 사용하여 낮은 가격에만 구매하는 전략을 소비자가사용하게 되면 이들의 비중에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와 이익을 나누는 낮은 가격 전략을 사용하게된다. 또한 소비자가 높은 가격을 보이콧하는 보복을 통해서 추가적인 효용의 증가를 얻게 되면이러한 선호를 가진 소비자가 다수가 되고 자기중심적인 기업들도 항상 소비자와 이익을 나누는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