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호석 (세계여행 대표)
저널정보
동북아관광학회 동북아관광연구 동북아관광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1 - 4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SNS 이용 목적과 이용 동기가 여행사 SNS 활동에 대한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살펴보고, 향후 여행사의 SNS마케팅에 필요한 전략 수립 및SNS마케팅 도구로서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SNS 이용 동기(실용적, 쾌락적)는 SNS 이용 목적에 정(+)의 영향을 미칠것이다 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따라서 가설 1, 가설 2, SNS 이용 동기(실용적, 쾌락적)는 SNS 이용 목적에 정(+)의 영향을 미칠것이다의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SNS 이용 동기(실용적, 쾌락적)는 SNS 이용 목적에 정(+)의 영향을 미칠것이다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가설 1, 가설 2, SNS 이용 동기(실용적, 쾌락적)는 SNS 이용 목적에 정(+)의 영향을 미칠것이다의 가설을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SNS 이용 목적이 여행사 SNS 활동평가에 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단순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가설 검증결과, 가설 5인 SNS 이용 목적은 여행사SNS 활동평가에 정(+)의 영향을 미칠것이다의 가설은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여행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스북그룹,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스북스토리, 인스타그램피드, 인스타그램스토리, 인스타릴스, IGTV, 네이버 TV, 카카오 TV, 트위트 등에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꾸준하게 마케팅을 전개하여야 할 것이다. 특히최근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shorts 영상들을 활용한 유튜브 마케팅, 틱톡 등에서도 활발한 마케팅을 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