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우선주 (대구예아람학교) 홍정숙 (대구대학교) 박영근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장애와 고용 장애와 고용 제33권 제2호(통권 제119호)
발행연도
2023.5
수록면
207 - 23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전환교육에서의 기관 간 협력에 대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중등특수교사와 유관기관 전문가의 이해와 경험을 탐색하는데 있다. 연구방법: 특수학교와 기관 간 협력 경험이 풍부한 경력 5년 이상의 지적장애 특수학교 중등특수교사 10명, 지적장애 특수학교 유관기관 전문가 10명으로, 총 20명에게 개별 심층면담을 실시하였고, 면담 전사 자료를 지속적 비교분석법으로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면담자료를 분석한 결과 2개의 범주, 4개의 주제, 16개의 하위주제를 도출하였다. 4개의 주제는 ‘성공적인 전환교육의 의미’, ‘전환교육에서 유관기관 간 협력의 지향 ’, ‘특수학교와 유관기관 간 연계 실태’, ‘특수학교와 유관기관 간 연계 및 협력의 어려움’으로 분류되었다. 논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전환교육에서의 기관 간 협력에 대한 지적장애 특수학교 중등특수교사와 유관기관 전문가의 이해와 경험에 대한 논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