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Ⅲ.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
Ⅳ.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에듀테인먼트를 지향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스토리텔링 연구 : 알록달록 크래용을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3 .12
기능적 목적이 있는 스토리텔링의 서사적 구조의 특성 연구 - 에듀테인먼트 스토리텔링과 인포테인먼트 스토리텔링 연구를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3 .01
에듀테인먼트로서 영화교육 모델 고찰 : 초, 중등 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8 .11
에듀테인먼트 게임 연구
한국콘텐츠학회지
2007 .06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서 인터랙티브 만화의 가능성 탐색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6 .11
립모션 장치를 활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에듀테인먼트 제품의 사용자 중심 인터랙션 디자인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5 .01
“인터랙션,인터페이스와 컨텐츠 실험에 기초한 에듀테인먼트제품의 분석”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5 .01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를 위한 증강현실 전시기반(ARD) 인지학습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4 .09
한국 문화유산의 스토리텔링 적용 연구 : 에듀테인먼트 만화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과학과 문화
2006 .08
효과적인 에듀 테인먼트 게임 디자인에 대한 연구 : 현존감(Presence) 증대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0 .01
영화 스토리텔링의 공포감 창출에 관한 복합연구 : 〈컨저링〉 Z축과 조명의 기여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9
스마트월드와 에듀테인먼트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1 .05
디지털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의 유형과 사례분석
한국콘텐츠학회지
2008 .09
디지털스토리텔링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3 .02
서울매력명소 관광자원화 개발을 위한 공간 스토리텔링과 디자인의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5 .09
에듀테인먼트 스마트 앱 활용에 대한 실태 분석과 개선 방안 : 계룡시 학교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5 .12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제작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