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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309 - 323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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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의 테니스 동호인을 대상으로 테니스 라켓의 기능적 속성이 브랜드 태도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조사대상자인 테니스 동호회원들을 대상으로 구매행동을 9가지로 나누어 분석한 결과 먼저 즐겨 사용하는 테니스 용품에 대한 분석결과는 라켓의 경우 전체의 88.7%가 외국제품을 사용하며, 10.5%가 국산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제품 중 윌슨제품을 국산제품은 낫소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은 낫소, 스타 브랜드 순으로 의류는 나이키제품이 높게 나타났으며, 용품 구입시 고려사항에 대한 분석결과 성능(기능)을 고려한다. 용품 구입 시 정보원에 대한 분석결과는 동호회원을 통해 용품을 구입한다고 나타났으며, 용품 구입장소는 지역내 소규모 스포츠용품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일인당 보유라켓 수는 한 가지 상표로서 2-3자루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라켓 교환 시기는 1년에서 3년 사이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은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의 기능적 속성은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개성, 자아이미지 일치성, 기능적 속성이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 태도가 호의적일수록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기능적 속성은 브랜드 개성보다는 자아 일치성이 더 큰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 태도에는 기능적 속성에 영향을 미치고 재구매 의도에는 브랜드 태도가 영향을 미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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