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빛나라 (서울여자대학교) 이은희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환경교육학회 환경교육 環境敎育 第29卷 第4號 (通卷 第71號)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12 - 423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후변화가 세계적인 관심으로 부각됨에 따라 국·내외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종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함양을 위해서 기후변화 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큰 대학교는 대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성화시켜야 할 의무가 있다. 이를 위해 사회변화에 따른 새로운 유형의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이 새로운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블렌디드 러닝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S여자대학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관한 인식과 이러닝에 대한 학습만족도를 조사하여 블렌디드 러닝 기후변화교육 프로그램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t-검정 결과, 블렌디드 러닝 기후변화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의 기후변화 인식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향후 지속가능한 기후변화교육의 하나로 블렌디드 러닝의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이러닝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면 교육적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대상 및 방법
Ⅲ. 연구결과
Ⅳ. 결론 및 제언
국문요약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39-002061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