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주원 (한국보육진흥원) 전유영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열린유아교육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제22권 제5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275 - 30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인성과 전문성 인식의 관계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경기도에 위치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유아교사 347명의 설문조사 자료를 최종 분석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인성 수준은 연령, 경력, 최종학력, 직위, 직업만족도, 혼인상태, 자녀유무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전문성 인식 수준은 연령, 경력, 최종학력, 전공분야, 자격증 취득 경로, 담당하고 있는 영유아 연령, 월 평균 임금(수당 포함), 혼인상태, 자녀유무, 대학에서 인성교육 관련 과목 이수여부, 직업만족도, 직위에 따라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유아교사의 인성과 전문성 인식 간에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