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혜원 (동양대학교) 탁정화 (동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283 - 30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자아존중감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유아교육과에 재학 중인 예비유아교사 206명을 대상으로, 수집된 자료는 기초통계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통하여 분석이 이루어졌다. 분석 결과 예비유아교사의 비판적 사고성향, 자아존중감, 그릿은 보통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예비유아교사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자아존중감, 비판적 사고 성향과 그릿, 자아존중감과 그릿 간에 정적 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비유아교사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자아존중감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 결과에 따르면 비판적 사고성향과 자아존중감은 그릿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이는 예비유아교사의 그릿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판적 사고 성향과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