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브루너 내러티브 사고의 교육적 함의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2 .04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과 한국 교육과정의 과제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에 기반한 유아교육과정 설계 방향의 탐색적 논의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6
Bruner의 내러티브 의미의 다층성과 교육이론 형성에의 시사점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0 .01
내러티브 자아의 교육론 탐구: 브루너의 이론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2021 .08
창의성 교육에서 개념 기반 탐구학습의 재개념화 -브루너의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교원교육
2022 .09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핵심역량이 나타내는 교육적 시사점 탐색: 브루너의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3 .04
브루너 내러티브와 듀이 질성적 사고의 상보적 가능성 탐구
교육철학연구
2021 .01
초등학생을 위한 내러티브 케어 토대로서 Bruner의 내러티브 발달이론 탐구
문화예술교육연구
2022 .04
비고츠키 아동 인격발달론의 유아교육적 의미
인격교육
2019 .01
듀이 경험 이론과 내러티브와의 관련성 탐구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21 .01
내러티브 교육의 현재와 미래-내러티브의 한국화, 이야기의 글로벌화-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018 .04
내러티브 교육과정과 해석학의 상보적 가능성 탐구
한국교육문제연구
2021 .12
Bruner의 발견학습과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의 유아주도적 놀이교육에의 적용 가능성
인문사회 21
2020 .01
비고츠키 고등정신기능 발달의 단계와 법칙에 관한 고찰 및 교육적 함의
교육사상연구
2016 .01
비고츠키 손상학의 초등도덕교육 적용 방안 연구
초등도덕교육
2016 .01
한국교육의 실패와 희망에 대한 사변적 에세이 :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을 중심으로
교육비평
2020 .05
창의적 상상력과 교육적 경험의 의미 : Vygotsky와 Lacan의 관점
교육과학연구
2015 .09
인지발달 이론에 근거한 통일교육의 교수·학습 방향
도덕윤리과교육
2024 .08
브루너의 「교육의 과정」과 교육과정에 관한 인식론적 논의
통합교육과정연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