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59 - 36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20-30대 메이크업 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조직신뢰, 혁신행동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조직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신뢰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방법: 서울, 경기 지역의 메이크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설문지법을 통해 수집된 자료 262부는 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s (SPSS)을 통해 분석되었다. 결과: 연구결과 커뮤니케이션이 조직신뢰, 혁신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조직신뢰 또한 혁신 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커뮤니케이션과 조직신뢰가 기업의 성과에 매우 중요한 요인임을 확인하였 다. 결론: 본 연구 결과에 따른 시사점으로는 첫째, 수직적,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장치인 멘토-멘티제의 활성화, 둘째, 협동교육 지원, 협동과제 제시 등, 함께 공부하고 어려움을 풀어나갈 수 있는 유익한 목표의 설정, 셋째, 투명성 있는 경영정책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