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소라 (경성대학교) 서현아 (경성대학교) 하지민 (경성대학교) 한희정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피터드러커 소사이어티 창조와 혁신 창조와 혁신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49 - 175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행복 증진을 위해 행복 연수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인식 및 요구도를 알아봄으로써 이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유아교사로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유아교사 2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행복 증진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첫째, 대부분의 유아교사들은 현재 자신의 삶에 대해 행복하다고 여기고 있었다. 둘째, 행복 연수의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유아교사들은 행복관련 연수 및 교육은 필요하다고 여기고 있었다. 셋째, 행복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알아본 결과 연수 진행자로는 ‘행복 교사교육 전문가’를 원하고 진행형식은‘ 워크샵 및 세미나’ 형식을 선호하고 있었다. 이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행복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바탕으로 중요성 및 시사점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