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5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01 - 333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성격 강점에 기반한 유아교사의 행복 증진 프로그램을 유아교사에게 적용하여그 효과를 검증하고 추후 효과적인 적용을 위한 시사점을 제안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유아교사 40명으로 실험집단 20명, 통제집단 20명으로 구성되었다. 실험집단에는주 1회, 2시간씩 13회기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며, 통제집단에는 아무런 처치도 가하지 않았다. 본 연구에서 사용된 측정도구는 다차원적행복척도, 긍정심리치료척도, 영유아교사의 행복측정척도였다. 연구 결과, 모든 종속측정치에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 간 유의미한 사후검사 평균 차이가 나타났으며, 집단 간 차이는 4주 후인 추후검사까지 지속되었다. 이를 통해본 연구에서 개발된 성격 강점에 기반한 유아교사의 행복 증진 프로그램이 유아교사들의 행복 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그 효과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는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