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미라 이상호 (경성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6권 제2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71 - 195 (25page)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OTT 서비스 소비자의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구전효과는 이용의도와 구전의도로 설정하였고 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인 사회정서역량과 SNS구전정보특성, 상호작용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정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회정서역량은 SNS구전정보특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SNS구전정보 특성은 상호작용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정보 상호작용은 이용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지만, 소비자-소비자 상호작용은 이용의도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고 구전의도에는 정(+)의 영향을 미쳤다. 또한 이용의도는 구전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다. 본 연구는 OTT 서비스 소비자의 구전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학술적, 실무적 가치가 있다고 보았다. 본 연구를 통하여 OTT 서비스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OTT 서비스와 미디어산업의 발전전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의의가 있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