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혜진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계명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과학논집 과학논집 제43집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s the importance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has been recognized internationally, researches to assess child outcomes and compare them cross nationally have been done. More discussions about the instruments to assess child development. Specifically, there would be several issues in comparing internationally the result from evaluation of child development so we need to identify evaluation instruments for child development. In this study, EDI of Canada, iPIPS of United Kingdom and AEDC of Australia are reviewed in terms of their purpose, contents, method, and use of the result. Also, the expected issues and considerations were suggested. Most of all, child"s wellbeing should be prioritized in the overall process of evaluating child development.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유아발달 평가도구 비교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90-000895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