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일 (숙명여자대학교) 이현정 (숙명여자대학교) 황인선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49 - 6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 인지에 따른 이미지 일치성,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의 차이를 분석하고 아울러 이미지 일치성,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 간의 통합적인 인과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둥학생 이상 '08-09 V리그 프로배구 관람자 335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자료처리는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독립표본 T 검정, 공분산구조분석을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타이틀 스폰서를 인지하고 있는 집단이 이미지 일치성,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미지 일치성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 및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브랜드 태도는 브랜드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브랜드 충성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692-000944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