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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애랑 (동명대학교) 김종백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17 - 2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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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비자가 직접 참가하는 마라톤대회의 타이틀스폰서에 대한 이벤트태도, 브랜드태도, 스폰서십효과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연구대상은 성우하이텍배 제7회 KNN 환경마라톤대회 참가자를 모집단으로 하여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500명을 선택한 다음 자기평가기업법으로 설문에 응답하게 하였다. 500부의 설문지 가운데 434부가 회수되었고 이 가운데 385부를 통계분석에 이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Ver.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가설의 검증을 위해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마라톤대회에 대한 이벤트태도는 스폰서십효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마라톤대회 타이틀스폰서에 대한 브랜드태도는 스폰서십효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마라톤대회에 대한 이벤트태도는 기업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마라톤대회 타이틀스폰서에 대한 브랜드태도는 기업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라톤대회 타이틀스폰서의 스폰서십효과 중 신뢰획득은 기업이미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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