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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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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만 (단국대학교) 문성균 (단국대학교) 이계석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0.4
수록면
91 - 106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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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브랜드이미지가 국가이미지, 관계의 질 및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충청남도의 3개 대학에 재학 중인 남, 여 300명이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에 의해 추출하였으며, 전체 표본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것으로 판단되는 7부의 설문을 제외한 총 293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WIN Ver.14.0과 AMOS 7.0 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분석을 하였다. 모형의 적합도를 확인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스포츠브랜드이미지는 국가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스포츠브랜드이미지는 관계의 질(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국가이미지는 관계의 질 하위변수인 브랜드신뢰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나, 브랜드만족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넷째, 관계의 질의 하위변수인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관계의 질 하위변수인 브랜드신뢰는 브랜드 구매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브랜드만족은 브랜드 구매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목차

Ⅰ. 서론
Ⅱ. 가설 설정의 이론적 근거 및 연구모형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가설검증 및 논의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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