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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3.9
수록면
231 - 248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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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02년 한ㆍ일 월드컵에 공식적 스폰서 기업으로 참가한 기업들에 대해 대중들이 갖는 선호도, 만족도,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태도 변화를 분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광주, 제주도, 서울, 전주 월드컵 경기장을 관람하기 위해 경기장을 방문한 관람객 총 2112명을 대상으로 현장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에 사용된 설문지는 스폰서 기업에 대한 선호도 만족도,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하는 스폰서 태도에 관한 문항으로, 그 신뢰도는 Cronbach' α = .7746이었으며, 회수된 설문지는 기술통계, T-test, ANOVA를 통해 분석되었다. 연구 결과 2002년 한ㆍ일 월드컵의 공식 후원 기업에 대한 인식과 관련하여 선호도, 만족도,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는 전에 비해 평균 이상 수준으로 향상되었으며, 성별에 따른 선호도, 긍정적 이미지, 고급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인식 변화 차이가 나타난 반면에 직업과 연령에 따른 변화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Ⅱ. 연구절차 및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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