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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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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태용 (부산대학교) 조송현 (부산대학교) 이상돈 (신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제15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97 - 109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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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스폰서십 효과, 스폰서 선호도와 브랜드태도의 관계, 브랜드태도와 기업이미지의 관계, 기업이미지와 구매행동의 관계를 하나의 모형으로 구성하여 실버스포츠이벤트 후원의 효과를 종합적으로 규명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 연구대상은 제3회 KB국민은행 전국게이트볼대회 본선 참가자를 모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유의표집법(purposeful sampling method)을 통해, 대회 본선에 오른 300명을 표집 추출하였으며, 이중 276명의 유효 표본을 자료 분석에 이용하였다. 확인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연구모형의 적합도는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해 분석하였다. 이상의 연구수행 과정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미지제고는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둘째, 신뢰획득은 브랜드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사회공헌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넷째, 브랜드태도는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사회공헌이미지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여섯째, 사회공헌이미지는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일곱째, 기업우수이미지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여덟째, 기업우수이미지는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관계모형 및 가설 설정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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